프로그램 안내 



1. 창작 카프라 블럭

목적

• 단체 창작 활동의 어려움과 단체 의견 수렴의 의미를 학습

• 역할 분담의 필요성과 공동체 정체성을 학습

• 협동을 통한 과제 수행으로 공동체 의식 확립

세부내용

• 카프라의 유래 및 사용방법 설명

• 학급별 창작 과제를 단계별로 정하여 제시

• 학급별 장소를 지정하여 주고 정렬

• 학급별 일정량의 카프라와 조각을 분배

• 비교적 쉬운 과제를 주고 성취도와 적극성을 높임

• 발표를 하고 성취도 높은 모둠을 격려

• 어려운 과제를 낸 뒤 역할 분담을 할 수 있도록 유도

• 창작 완료 후 발표회 및 관람

• 서로의 작품을 보며 서로의 의견을 공유


2. 스틱밤 도미노

목적

• 단체 창작 활동의 어려움과 단체 의견 수렴의 의미를 학습

• 역할 분담의 필요성과 공동체 정체성을 학습

• 협동을 통한 과제 수행으로 공동체 의식 확립

세부내용

• 도미노의 유래 사용 방법 설명

• 학급별 창작 과제를 단계별로 정하여 제시

• 학급별 장소를 지정하여 주고 정렬

• 학급별 도미노 분배

• 발표를 하고 성취도 높은 모둠을 격려

• 어려운 과제를 낸 뒤 역할 분담을 할 수 있도록 유도

• 창작 완료 후 발표회 및 관람

• 서로의 작품을 보며 서로의 의견을 공유


3. 스포츠 스태킹

목적

• 스피드스텍스를 이용하여 집중력과 순발력 향상 및 성취감

세부내용

• 스포츠스태킹의 설명

• 개인별로 연습을 할 수 있게 스피드스택스 컵 분배

• 청소년지도사는 학생들의 연습을 지도

• 학급별 대표자를 선발하여 팀 대항전


4. 도전 99초

목적

• 제한 시간 안에 미션을 해결 하여 할 수 있는 자신감을 줌

세부내용

• 각 학급별로 팀을 3개 조로 편성

• 1조 게임스틱, 2조 고리통과, 3조 단체줄넘기

• 조별로 각자 역할을 순차적으로 해결하여 마지막 미션까지 가장 빠른 시간 안에 성공해야 하는 경기방식으로 제한된 시간 안에서는 중간에 미션을 실패해도 처음 미션부터 다시 도전이 가능


5. 실내 컬링

목적

•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컬링 경기

세부내용

• 실내용 컬링 장비를 통하여 반별 대항전

- 컬링 장비에 대한 설명

- 경기 규칙과 유의 사항을 설명하고 숙지

- 학급별 연습 시간을 부여

- 연습이 종료되면 학급별로 대표선수  남, 여

   각각 4명씩 선발

- 토너먼트 진행


6. 미디어 활동

목적

• 미디어 콘텐츠에 쉽게 접근할 수 있고 집중력 향상

세부내용

• 미디어에 대한 설명

- 귀를 이용한 음악 퀴즈와 눈을 이용한 영상

   크게 두 가지의 테마로 나누어 문제를 구성

- 음악은 영화나 드라마 두 가지 테마로 20문제

   음악을 짧게 하이라이트 부분을 편집해서 활용

- 흥미를 느낄 수 있는 가수들의 뮤직비디오에

   동물, 음식 사진 20장을 중간에 삽입하여

   순간적으로 지나가는 사진 정답을 맞히는 형식


7. 펀아처리

목적

• 목표한 바를 이루며 에너지를 긍정적으로 분출하는 방법을 익히고 팀원들과 함께 전략을 짜며 공동의 목표를 위해 공동체 의식을 함양

세부내용

• 펀아처리 장비와 안전 사항을 설명

• 활 쏘는 방법 등을 익히도록 지도

• 충분한 준비운동을 한 후, 단계별 사격 연습

• 팀별 작전지역을 지정해 주고 지형물과 장애물을 파악

• 경기 시간 종료 또는 팀 전원이 아웃되면 경기 종료


8. 숲 밧줄 놀이

목적

• 몇 가닥의 밧줄과 매듭법을 이용한 생태 놀이의 한가지로 지각 및 운동기능의 조화로운 발달을 돕고 협동심 배양

세부내용

• 숲 밧줄 프로그램 설명

- 밧줄 사용법, 매듭법, 밧줄을 활용한 놀이

• 1인 1줄을 사용하여 매듭법 실습

• 2인으로 시작해서 1개 학급 전체로 이어지는 공동체 놀이

•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, 여러 개의 줄을 엮어서 친구 들어올리기 등 여러 가지 놀이로 활용


9. 포토미션

목적

• 여러 가지 사진 미션을 통한 추억 만들기, 창의력 향상

세부내용

• 핸드폰은 조별로 1인(조장)만 사용, 미션 종이 지급

• 미션 종이에 맞는 사진 촬영(팀원의 얼굴이 모두 보이게 촬영)

• 각 사진별 지정된 장소에서 촬영, 오픈채팅방 사진 업로드 및 취합 후 학교 측 전달


1. 창작 카프라 블럭

목적

• 단체 창작 활동의 어려움과 단체 의견수렴이 의미를 학습

• 역할 분담의 필요성과 공동체 정체성을 학습

• 협동을 통한 과제 수행으로 공동체 의식 확립

세부내용

• 카프라의 유래 및 사용 방법 안내

• 학급별 창작 과제를 단계별로 정하여 제시

• 학급별 장소를 지정하여 주고 정렬

• 학급별 일정량의 카프라와 조각을 분배

• 비교적 쉬운 과제를 주고 성취도와 적극성을 높임

• 발표하고 성취도 높은 모둠을 격려

• 어려운 과제를 내어주고 역할 분담을 할 수 있도록 유도

• 창작 완료 후 발표회 및 관람

• 서로의 작품을 보며 서로의 의견을 공유


2. 스틱밤 도미노

목적

• 단체 창작 활동의 어려움과 단체 의견수렴이 의미를 학습

• 역할분담의 필요성과 공동체 정체성을 학습

• 협동을 통한 과제 수행으로 공동체 의식 확립

세부내용

• 도미노의 유래 및 사용 방법 안내

• 학급별 창작 과제를 서로 소통하며 의견을 나눔

• 학급별 장소를 지정하여 주고 정렬

• 학급별 도미노 분배

• 발표하고 성취도 높은 모둠을 격려

• 어려운 과제를 내어주고 역할 분담을 할 수 있도록 유도

• 창작 완료 후 발표회 및 관람

• 서로의 작품을 보며 서로의 의견을 공유


3. 스포츠 스태킹

목적

• 스피드스텍스를 이용한 집중력과 순발력 향상 및 성취감

세부내용

• 스포츠 스태킹의 설명

• 개인별로 연습을 할 수 있게 스피드스택스 컵 분배

• 청소년지도사는 학생들의 연습을 지도

• 학급별 대표자를 선발하여 팀 대항전


4. 도전 99초

목적

• 제한 시간 안에 미션을 해결 하여 할 수 있는 자신감을 줌

세부내용

• 학급별로 팀을 3개 조로 편성

- 1조 : 게임스틱

- 2조 : 고리통과

- 3조 : 단체줄넘기

• 조별로 각자 역할을 순차적으로 해결하여 마지막 미션까지 가장 빠른 시간 안에 성공해야 하는

경기방식으로 제한된 시간 안에서는 중간에 미션을 실패해도 처음 미션부터 다시 도전이 가능


5. 실내 컬링

목적

• 집중력과 참여도가 높은 활동으로 학생들의 단합심을 증진 시킬 수 있는 활동

세부내용

•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컬링 경기

• 실내용 컬링 장비를 통하여 반별 대항전

- 컬링 장비에 대한 설명

- 경기 규칙과 유의 사항을 설명하고 숙지

- 학급별 연습 시간을 부여

- 연습이 종료되면 학급별로 대표선수 남, 여각각 4명씩 선발

- 토너먼트 진행


6. 미디어 활동

목적

• 미디어 콘텐츠에 쉽게 접근할 수 있고 집중력 향상

세부내용

• 미디어에 대한 설명

- 귀를 이용한 음악 퀴즈와 눈을 이용한 영상 크게 두 가지의 테마로 나누어 문제를 구성

- 음악은 영화나 드라마 두 가지 테마로 20문제 음악을 짧게 하이라이트 부분을 편집해서 활용

- 흥미를 느낄 수 있는 가수들의 뮤직비디오에 동물, 음식 사진 20장을 중간에 삽입하여

   순간적으로 지나가는 사진 정답을 맞히는 형식


7. 펀아처리

목적

• 목표한 바를 이루며 에너지를 긍정적으로 분출하는 방법을 익히고 팀원들과 함께 전략을 짜며 공동의 목표를 위해 공동체 의식을 함양

세부내용

• 펀아처리 장비와 안전 사항을 설명

• 활 쏘는 방법 등을 익히도록 지도

• 충분한 준비운동을 한 후, 단계별 사격 연습

• 팀별 작전지역을 지정해 주고 지형물과 장애물을 파악

• 경기 시간 종료 또는 팀 전원이 아웃되면 경기 종료


8. 숲 밧줄 놀이

목적

• 몇 가닥의 밧줄과 매듭법을 이용한 생태 놀이의 한가지로 지각 및 운동기능의 

   조화로운 발달을 돕고 협동심 배양

세부내용

• 숲 밧줄 프로그램 설명

- 밧줄 사용법, 매듭법, 밧줄을 활용한 놀이

• 1인 1줄을 사용하여 매듭법 실습

• 2인으로 시작해서 1개 학급 전체로 이어지는 공동체 놀이

•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, 여러 개의 줄을 엮어서 친구 들어올리기 등 여러 가지 놀이로 활용


9. 포토미션

목적

• 여러 가지 사진 미션을 통한 추억 만들기, 창의력 향상

세부내용

• 핸드폰은 조별로 1인(조장)만 사용, 미션 종이 지급

• 미션 종이에 맞는 사진 촬영(팀원의 얼굴이 모두 보이게 촬영)

• 각 사진별 지정된 장소에서 촬영, 오픈채팅방 사진 업로드 및 취합 후 학교 측 전달

평일 9:30 - 17:30

점심시간 12:00 - 13:00

주말/공휴일 휴무


휘닉스 파크 청소년 수련사업 플랫폼 

강원도 평창군 봉평면 태기로 174 

상담문의 ㅣ 02-571-1240 


Copyright PHOENIX PARK. All rights reserved.